BRAND : 팔도 카라멜

BRAND : 팔도 카라멜

METABITION 2025 Spring

METABITION 2025 Spring

에디터

LIM HYO MI

발행일

2025년 4월 16일

팔도카라멜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지역 특산물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로컬 디저트 브랜드입니다. 팔도를 대표하는 재료 그대로의 맛과 카라멜의 색다른 결합을 토대로 전국 방방곡곡, 진정한 우리의 이야기를 알리는 여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목록으로


팔도카라멜 핵심 가치


2023년 브랜드가 탄생한 이래 팔도카라멜을 단단하게 지지해온 핵심 가치는 '달콤한 즐거움'과 '지역 문화(Local)'입니다. 팔도카라멜은 가장 한국적인 재료에 현대적 디저트 형태와 감성을 더하여 새롭게 재해석한 고급 디저트입니다. 팔도카라멜이 선보이는 다양한 수제 카라멜은 개인의 취향을 발견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는 '달콤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팔도강산, 우리의 맛


팔도카라멜이 세상에 선보이는 맛은 오래 전부터 우리나라의 팔도를 대표해온 지역특산물의 맛을 가득 담았습니다. 한겨울 마음을 녹여주는 유자의 따뜻함, 뜨거운 햇빛을 가득 받고 자란 대추의 시간, 어린 시절 여름이면 어머니가 삶아주시던 옥수수의 추억, 팔도카라멜은 어디선가 경험한 듯 익숙하지만 저마다의 소중한 시간을 떠올리는 특별한 맛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팔도카라멜의 가장 큰 특성은 '재료 본연의 맛'입니다. 다양한 농산물의 맛을 카라멜로 구현하기 위해 가장 오랜 고민이 담긴 부분은 카라멜의 단맛이 원 재료의 맛을 해치지 않도록 밸런스를 이루는 것과 동시에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수 차례 테스트를 거쳐 레시피를 보완하였고, 그 결과 치아에 달라붙지 않는 특성과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재료 본연의 자연스러운 맛을 만들어냈습니다. 고심 끝에 세상에 나온 팔도카라멜의 10가지 시그니처 라인은 "카라멜의 지평을 넓혔다"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팔도카라멜의 세계관



소원을 이루어주는 신선들의 비밀 묘약, 팔도카라멜


옛날 옛적부터 사람들의 구전을 통해 내려오는 신비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신선들이 숨겨운 달콤한 묘약이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신선들은 그 묘약으로 사람들의 소원을 이루어 주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신선이 실수로 그 묘약을 세상에 떨어뜨리고 마는데 ···

우연히 그 묘약을 발견한 당신은 달콤한 기운에 이끌려 신선들의 세상과 연결된 문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한 여름 밤의 꿈처럼 펼쳐진 신선들의 세상을 만나 신비하고 달콤했던 묘약으로 오랫동안 바래왔던 소원을 이룬 그대의 이야기입니다.


신선들의 비밀 묘약, 팔도카라멜은 각 고유의 특성과 연관된 힘으로 사람들의 바램을 들어주는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행복, 사랑, 성공, 지혜, 재물, 건강 등 누구나 한번 쯤 마음 속에 품고있는 염원을 카라멜이 이루어주는 주술적인 의미를 담아 재밌고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팔도카라멜에 담긴 한국적 요소 3가지


  • 우리 땅 우리 재료
    8도의 각 지역을 대표할 수 있으면서 카라멜과 가장 잘 어울리는 건강한 재료를 선정하여 팔도카라멜만의 10가지 맛을 완성하였습니다.

  • 재료와 색(色)
    한국감성색채협회(KSCA)와 함께 각 재료의 효능과 연상 이미지, 그리고 색이 내표하고 있는 에너지와 성질을 고려하여 팔도카라멜만의 컬러 팔레트를 완성하였습니다.

  • 가장 한국적인 시각예술, 민화

    팔도카라멜이 펼치는 세계관과 일맥상통하며 우리의 것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시각적 이미지로 민화를 차용하고 각색하였습니다. 재료에 따른 색의 의미와 더불어 민화 역시 각 그림의 상징까지 3가지 요소가 서로 유기적으로 촘촘하게 연결되어 유니크한 이야기를 더했습니다.





팔도카라멜이 이루어주는 달콤한 소원


"건강과 재물을 기원하는 마음을 선물합니다."

팔도카라멜에는 사람들의 소원이 담겨 있습니다. 대추는 건강을, 밤에는 재물이, 무화과에는 사랑과 옥수수는 총명함을. 복을 염원하는 민족적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모두가 바라는 마음들을 담았습니다. 팔도카라멜의 위트있는 달콤함과 의미로 소중한 마음을 전달합니다.





수집하여 소장하고 싶은 컬렉터블 아이템


어떤 공간에 두어도 어우러지며 감각적인 인상을 남기는 팔도카라멜의 패키지 디자인은 잠시 사용하다 지겨우면 버려지는 일회성 패키지를 철저히 지양하겠다는 의도가 담겨있습니다.

색과 민화의 강렬한 조화와 기품이 느껴지는 패키지는 인테리어 오브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내용물을 소진한 후에도 다른 용도로 재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팔도카라멜의 다음 여정


팔도카라멜은 로컬 콘텐츠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며 재미있고 맛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카라멜을 통한 미식의 즐거움이 재료에 대한 관심으로, 그 관심이 지역에 대한 발걸음으로 이어지는 연결 고리가 될 수 있도록, 단순히 카라멜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아닌 밀도있는 '로컬문화 콘텐츠'의 영역에서 고객의 일상에 보다 가까이 녹아들고자 합니다.





브랜드의 핵심 철학과 가치가 온전히 녹아든 감도 높은 '카라멜 콘텐츠'를 중심으로, 팔도카라멜이 선사하는 신선들의 세계에서 달콤한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갑니다.




CONTACT : www.instagram.com/paldo.caramel/


팔도카라멜 핵심 가치


2023년 브랜드가 탄생한 이래 팔도카라멜을 단단하게 지지해온 핵심 가치는 '달콤한 즐거움'과 '지역 문화(Local)'입니다. 팔도카라멜은 가장 한국적인 재료에 현대적 디저트 형태와 감성을 더하여 새롭게 재해석한 고급 디저트입니다. 팔도카라멜이 선보이는 다양한 수제 카라멜은 개인의 취향을 발견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는 '달콤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팔도강산, 우리의 맛


팔도카라멜이 세상에 선보이는 맛은 오래 전부터 우리나라의 팔도를 대표해온 지역특산물의 맛을 가득 담았습니다. 한겨울 마음을 녹여주는 유자의 따뜻함, 뜨거운 햇빛을 가득 받고 자란 대추의 시간, 어린 시절 여름이면 어머니가 삶아주시던 옥수수의 추억, 팔도카라멜은 어디선가 경험한 듯 익숙하지만 저마다의 소중한 시간을 떠올리는 특별한 맛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팔도카라멜의 가장 큰 특성은 '재료 본연의 맛'입니다. 다양한 농산물의 맛을 카라멜로 구현하기 위해 가장 오랜 고민이 담긴 부분은 카라멜의 단맛이 원 재료의 맛을 해치지 않도록 밸런스를 이루는 것과 동시에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수 차례 테스트를 거쳐 레시피를 보완하였고, 그 결과 치아에 달라붙지 않는 특성과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재료 본연의 자연스러운 맛을 만들어냈습니다. 고심 끝에 세상에 나온 팔도카라멜의 10가지 시그니처 라인은 "카라멜의 지평을 넓혔다"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팔도카라멜의 세계관



소원을 이루어주는 신선들의 비밀 묘약, 팔도카라멜


옛날 옛적부터 사람들의 구전을 통해 내려오는 신비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신선들이 숨겨운 달콤한 묘약이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신선들은 그 묘약으로 사람들의 소원을 이루어 주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신선이 실수로 그 묘약을 세상에 떨어뜨리고 마는데 ···

우연히 그 묘약을 발견한 당신은 달콤한 기운에 이끌려 신선들의 세상과 연결된 문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한 여름 밤의 꿈처럼 펼쳐진 신선들의 세상을 만나 신비하고 달콤했던 묘약으로 오랫동안 바래왔던 소원을 이룬 그대의 이야기입니다.


신선들의 비밀 묘약, 팔도카라멜은 각 고유의 특성과 연관된 힘으로 사람들의 바램을 들어주는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행복, 사랑, 성공, 지혜, 재물, 건강 등 누구나 한번 쯤 마음 속에 품고있는 염원을 카라멜이 이루어주는 주술적인 의미를 담아 재밌고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팔도카라멜에 담긴 한국적 요소 3가지


  • 우리 땅 우리 재료
    8도의 각 지역을 대표할 수 있으면서 카라멜과 가장 잘 어울리는 건강한 재료를 선정하여 팔도카라멜만의 10가지 맛을 완성하였습니다.

  • 재료와 색(色)
    한국감성색채협회(KSCA)와 함께 각 재료의 효능과 연상 이미지, 그리고 색이 내표하고 있는 에너지와 성질을 고려하여 팔도카라멜만의 컬러 팔레트를 완성하였습니다.

  • 가장 한국적인 시각예술, 민화

    팔도카라멜이 펼치는 세계관과 일맥상통하며 우리의 것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시각적 이미지로 민화를 차용하고 각색하였습니다. 재료에 따른 색의 의미와 더불어 민화 역시 각 그림의 상징까지 3가지 요소가 서로 유기적으로 촘촘하게 연결되어 유니크한 이야기를 더했습니다.





팔도카라멜이 이루어주는 달콤한 소원


"건강과 재물을 기원하는 마음을 선물합니다."

팔도카라멜에는 사람들의 소원이 담겨 있습니다. 대추는 건강을, 밤에는 재물이, 무화과에는 사랑과 옥수수는 총명함을. 복을 염원하는 민족적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모두가 바라는 마음들을 담았습니다. 팔도카라멜의 위트있는 달콤함과 의미로 소중한 마음을 전달합니다.





수집하여 소장하고 싶은 컬렉터블 아이템


어떤 공간에 두어도 어우러지며 감각적인 인상을 남기는 팔도카라멜의 패키지 디자인은 잠시 사용하다 지겨우면 버려지는 일회성 패키지를 철저히 지양하겠다는 의도가 담겨있습니다.

색과 민화의 강렬한 조화와 기품이 느껴지는 패키지는 인테리어 오브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내용물을 소진한 후에도 다른 용도로 재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팔도카라멜의 다음 여정


팔도카라멜은 로컬 콘텐츠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며 재미있고 맛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카라멜을 통한 미식의 즐거움이 재료에 대한 관심으로, 그 관심이 지역에 대한 발걸음으로 이어지는 연결 고리가 될 수 있도록, 단순히 카라멜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아닌 밀도있는 '로컬문화 콘텐츠'의 영역에서 고객의 일상에 보다 가까이 녹아들고자 합니다.





브랜드의 핵심 철학과 가치가 온전히 녹아든 감도 높은 '카라멜 콘텐츠'를 중심으로, 팔도카라멜이 선사하는 신선들의 세계에서 달콤한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갑니다.




CONTACT : www.instagram.com/paldo.caramel/

EXHIBITION ARTICLES

EXHIBITION ARTICLES

FASHION

BRAND : keek

커버써먼의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keek)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FASHION

BRAND : keek

커버써먼의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keek)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FASHION

BRAND : keek

커버써먼의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keek)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BEAUTY

BRAND : KIDDUMS

키덤스(KIDDUMS)는 피부가 예민한 세살배기 딸을 생각하며 만든 천연 유기농 제품입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BEAUTY

BRAND : KIDDUMS

키덤스(KIDDUMS)는 피부가 예민한 세살배기 딸을 생각하며 만든 천연 유기농 제품입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BEAUTY

BRAND : KIDDUMS

키덤스(KIDDUMS)는 피부가 예민한 세살배기 딸을 생각하며 만든 천연 유기농 제품입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BEAUTY

BRAND : DEAR DOER

+Colorful Vegan Beauty+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7일

BEAUTY

BRAND : DEAR DOER

+Colorful Vegan Beauty+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7일

BEAUTY

BRAND : DEAR DOER

+Colorful Vegan Beauty+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7일

BEAUTY

BRAND : hetras.

헤트라스는 산지에서 찾은 식물과, 아름다워질 수 있는 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6일

BEAUTY

BRAND : hetras.

헤트라스는 산지에서 찾은 식물과, 아름다워질 수 있는 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6일

BEAUTY

BRAND : hetras.

헤트라스는 산지에서 찾은 식물과, 아름다워질 수 있는 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6일

Address

Westin Seoul Paranas COEX, 524 Bongeunasa-ro, Gangnam-gu, Seoul, Special City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웨스턴 서울 파르나스 코엑스 B1

Business License

449-86-02416

Online Business License

제 2024-서울강남-1234호

Copyright ©METABITION.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

Family Site

Address

Westin Seoul Paranas COEX, 524 Bongeunasa-ro, Gangnam-gu, Seoul, Special City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웨스턴 서울 파르나스 코엑스 B1

Business License

449-86-02416

Online Business License

제 2024-서울강남-1234호

Copyright ©METABITION.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