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맘스홀릭베이비페어

2025 맘스홀릭베이비페어

METABITION 2025 Spring

METABITION 2025 Spring

행사명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기간

2025년 1월 9일(목) - 12일(일)

장소

코엑스 A홀

주최

맘스홀릭베이비

주관

엠씨커뮤니케이션즈

에디터

LIM HYO MI

발행일

2025년 2월 24일

목록으로


지난 1월 9일 ‘맘스홀릭베이비’가 주관하는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렸다. 주관사인 ‘맘스홀릭베이비’는 임신, 출산, 육아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약 346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맘카페다.

요즘은 임신 준비 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맘카페 가입이라 할 정도로 엄마들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있고, 출산 전부터 육아 정보에 대해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는데, 그렇게 온라인으로만 정보를 얻던 초보 맘들에게는 베이비페어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가 단비같은 기회일 것이다. 온라인 커뮤니티부터 대규모 페어까지, ‘맘스홀릭베이비’가 가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영향력의 이유. 담당자에게 직접 들어보았다.



|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소개


주관사인 엠씨커뮤니케이션즈는 이전부터 ‘맘스클럽 산모교실’, ‘임산부 배려 캠페인’ 등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2022년부터는 코엑스에서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라는 이름으로 첫 행사를 개최하고, 이후에도 매 해 성장을 거듭하며 4회째를 맞은 현재는 코엑스 대표 베이비페어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갖는 의의


‘맘스홀릭베이비’ 같은 대형 맘카페에서 베이비페어를 진행하는 것은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위한 행사뿐 아니라,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맘스홀릭베이비는 출산, 육아에 관심이 많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커뮤니티의 영향력을 더 확장하여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유사한 여타 베이비페어들과의 차별점은?


기존의 베이비페어가 주최사 주도의 브랜드 홍보 중심 행사라면,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맘카페인 ‘맘스홀릭베이비’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행사 기획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임신, 출산, 육아 경험을 가진 엄마들의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유명 브랜드와 함께 맘카페 내에서 실제로 인기 있는 브랜드, 입소문 난 브랜드 등의 신생 브랜드 발굴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페 내에 회원들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어 행사장 꿀팁부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분들과의 감성적인 대화, 해당 제품과 관련된 경험담 등 다양한 정보 교류가 가능합니다.

참여업체 관점에서의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기존의 베이비페어의 경험은 행사장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저희같은 커뮤니티 기반의 행사는 종료 후에도 온라인에서 지속적인 후기 공유와 추천이 있기 때문에 1회성 오프라인 행사에서 그치지 않고 체험단, 소문내기 등 카페 내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지속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 맘스홀릭베이비페어 사무국]



| 향후 계획


우선 가장 가까운 계획은 오는 6월 19일에서 22일까지 마곡 코엑스 에서 진행되는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마곡’ 준비입니다. 삼성 코엑스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마곡에서도 더 차별화된 베이비페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통해 더 많은 예비 부모님들과 육아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다양한 브랜드와 육아 정보를 연결할 수 있는 의미있고 신뢰받는 베이비페어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당자는 끝으로 “최근 새롭게 문을 연 코엑스 마곡에서 맘스홀릭베이비만의 차별화된 베이비페어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설렌다”며, 곧 있을 신규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새로운 도전을 앞둔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단순한 쇼핑을 넘어 더 많은 육아 정보 교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익한 전시 문화를 만들어가기를 바라본다.


지난 1월 9일 ‘맘스홀릭베이비’가 주관하는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렸다. 주관사인 ‘맘스홀릭베이비’는 임신, 출산, 육아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약 346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맘카페다.

요즘은 임신 준비 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맘카페 가입이라 할 정도로 엄마들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있고, 출산 전부터 육아 정보에 대해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는데, 그렇게 온라인으로만 정보를 얻던 초보 맘들에게는 베이비페어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가 단비같은 기회일 것이다. 온라인 커뮤니티부터 대규모 페어까지, ‘맘스홀릭베이비’가 가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영향력의 이유. 담당자에게 직접 들어보았다.



|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소개


주관사인 엠씨커뮤니케이션즈는 이전부터 ‘맘스클럽 산모교실’, ‘임산부 배려 캠페인’ 등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2022년부터는 코엑스에서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라는 이름으로 첫 행사를 개최하고, 이후에도 매 해 성장을 거듭하며 4회째를 맞은 현재는 코엑스 대표 베이비페어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갖는 의의


‘맘스홀릭베이비’ 같은 대형 맘카페에서 베이비페어를 진행하는 것은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위한 행사뿐 아니라,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맘스홀릭베이비는 출산, 육아에 관심이 많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커뮤니티의 영향력을 더 확장하여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유사한 여타 베이비페어들과의 차별점은?


기존의 베이비페어가 주최사 주도의 브랜드 홍보 중심 행사라면,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맘카페인 ‘맘스홀릭베이비’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행사 기획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임신, 출산, 육아 경험을 가진 엄마들의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유명 브랜드와 함께 맘카페 내에서 실제로 인기 있는 브랜드, 입소문 난 브랜드 등의 신생 브랜드 발굴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페 내에 회원들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어 행사장 꿀팁부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분들과의 감성적인 대화, 해당 제품과 관련된 경험담 등 다양한 정보 교류가 가능합니다.

참여업체 관점에서의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기존의 베이비페어의 경험은 행사장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저희같은 커뮤니티 기반의 행사는 종료 후에도 온라인에서 지속적인 후기 공유와 추천이 있기 때문에 1회성 오프라인 행사에서 그치지 않고 체험단, 소문내기 등 카페 내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지속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 맘스홀릭베이비페어 사무국]



| 향후 계획


우선 가장 가까운 계획은 오는 6월 19일에서 22일까지 마곡 코엑스 에서 진행되는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마곡’ 준비입니다. 삼성 코엑스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마곡에서도 더 차별화된 베이비페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통해 더 많은 예비 부모님들과 육아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다양한 브랜드와 육아 정보를 연결할 수 있는 의미있고 신뢰받는 베이비페어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당자는 끝으로 “최근 새롭게 문을 연 코엑스 마곡에서 맘스홀릭베이비만의 차별화된 베이비페어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설렌다”며, 곧 있을 신규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새로운 도전을 앞둔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단순한 쇼핑을 넘어 더 많은 육아 정보 교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익한 전시 문화를 만들어가기를 바라본다.

EXHIBITION ARTICLES

EXHIBITION ARTICLES

F&B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 문화 축제,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

2025년 3월 7일(금)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시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가 총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9일(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좋은 한국 술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려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7일

F&B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 문화 축제,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

2025년 3월 7일(금)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시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가 총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9일(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좋은 한국 술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려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7일

F&B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 문화 축제,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

2025년 3월 7일(금)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시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가 총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9일(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좋은 한국 술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려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7일

PET

2025 케이펫페어 세텍

동물과 같이 지내는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펫테크’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두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반려동물보험 시장도 연 평균 13% 성장했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베이비 페어’만큼이나 관심이 높아진 게 바로 ‘펫 페어’다. 일부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스마트한 집사생활을 위한 온갖 ‘육아템’들이 한자리에 모인 ‘반려동물 박람회’는 반려인들의 각광을 받으며 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4일 SETEC에서 열린 국내 펫 페어의 대표격인 ‘케이펫페어’에서 담당자에게 관련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2일

PET

2025 케이펫페어 세텍

동물과 같이 지내는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펫테크’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두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반려동물보험 시장도 연 평균 13% 성장했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베이비 페어’만큼이나 관심이 높아진 게 바로 ‘펫 페어’다. 일부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스마트한 집사생활을 위한 온갖 ‘육아템’들이 한자리에 모인 ‘반려동물 박람회’는 반려인들의 각광을 받으며 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4일 SETEC에서 열린 국내 펫 페어의 대표격인 ‘케이펫페어’에서 담당자에게 관련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2일

PET

2025 케이펫페어 세텍

동물과 같이 지내는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펫테크’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두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반려동물보험 시장도 연 평균 13% 성장했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베이비 페어’만큼이나 관심이 높아진 게 바로 ‘펫 페어’다. 일부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스마트한 집사생활을 위한 온갖 ‘육아템’들이 한자리에 모인 ‘반려동물 박람회’는 반려인들의 각광을 받으며 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4일 SETEC에서 열린 국내 펫 페어의 대표격인 ‘케이펫페어’에서 담당자에게 관련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2일

BABY

메타비션, ‘제 1회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 참가 성료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은, 부모가 되는 탄생의 기쁨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온전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양육/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1일

BABY

메타비션, ‘제 1회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 참가 성료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은, 부모가 되는 탄생의 기쁨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온전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양육/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1일

BABY

메타비션, ‘제 1회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 참가 성료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은, 부모가 되는 탄생의 기쁨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온전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양육/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1일

F&B

혁신 기술로 친환경 커피 산업을 이끌다, PTG 컴퍼니 박태권 대표 인터뷰

피티지 컴퍼니는 커피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회사입니다. '피티지 커피 팩토리' 를 주축으로 하여 원두&액상커피 대량생산 및 납품을 통한 B2B, 0EM 사업을 경영 및 확장하고, 피티지 컴퍼니의 자회사인 카페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며 현사의 R & D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기업형에서 가정형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커피 머신을 개발·생산 및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3월 26일

F&B

혁신 기술로 친환경 커피 산업을 이끌다, PTG 컴퍼니 박태권 대표 인터뷰

피티지 컴퍼니는 커피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회사입니다. '피티지 커피 팩토리' 를 주축으로 하여 원두&액상커피 대량생산 및 납품을 통한 B2B, 0EM 사업을 경영 및 확장하고, 피티지 컴퍼니의 자회사인 카페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며 현사의 R & D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기업형에서 가정형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커피 머신을 개발·생산 및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3월 26일

F&B

혁신 기술로 친환경 커피 산업을 이끌다, PTG 컴퍼니 박태권 대표 인터뷰

피티지 컴퍼니는 커피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회사입니다. '피티지 커피 팩토리' 를 주축으로 하여 원두&액상커피 대량생산 및 납품을 통한 B2B, 0EM 사업을 경영 및 확장하고, 피티지 컴퍼니의 자회사인 카페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며 현사의 R & D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기업형에서 가정형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커피 머신을 개발·생산 및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3월 26일

Address

Westin Seoul Paranas COEX, 524 Bongeunasa-ro, Gangnam-gu, Seoul, Special City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웨스턴 서울 파르나스 코엑스 B1

Business License

449-86-02416

Online Business License

제 2024-서울강남-1234호

Copyright ©METABITION.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

Family Site

Address

Westin Seoul Paranas COEX, 524 Bongeunasa-ro, Gangnam-gu, Seoul, Special City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웨스턴 서울 파르나스 코엑스 B1

Business License

449-86-02416

Online Business License

제 2024-서울강남-1234호

Copyright ©METABITION.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