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맘스홀릭베이비페어
2025 맘스홀릭베이비페어
METABITION 2025 Spring
METABITION 2025 Spring


행사명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기간
2025년 1월 9일(목) - 12일(일)
장소
코엑스 A홀
주최
맘스홀릭베이비
주관
엠씨커뮤니케이션즈



에디터
LIM HYO MI
발행일
2025년 2월 24일
목록으로

지난 1월 9일 ‘맘스홀릭베이비’가 주관하는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렸다. 주관사인 ‘맘스홀릭베이비’는 임신, 출산, 육아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약 346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맘카페다.
요즘은 임신 준비 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맘카페 가입이라 할 정도로 엄마들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있고, 출산 전부터 육아 정보에 대해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는데, 그렇게 온라인으로만 정보를 얻던 초보 맘들에게는 베이비페어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가 단비같은 기회일 것이다. 온라인 커뮤니티부터 대규모 페어까지, ‘맘스홀릭베이비’가 가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영향력의 이유. 담당자에게 직접 들어보았다.

|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소개
주관사인 엠씨커뮤니케이션즈는 이전부터 ‘맘스클럽 산모교실’, ‘임산부 배려 캠페인’ 등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2022년부터는 코엑스에서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라는 이름으로 첫 행사를 개최하고, 이후에도 매 해 성장을 거듭하며 4회째를 맞은 현재는 코엑스 대표 베이비페어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갖는 의의
‘맘스홀릭베이비’ 같은 대형 맘카페에서 베이비페어를 진행하는 것은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위한 행사뿐 아니라,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맘스홀릭베이비는 출산, 육아에 관심이 많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커뮤니티의 영향력을 더 확장하여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유사한 여타 베이비페어들과의 차별점은?
기존의 베이비페어가 주최사 주도의 브랜드 홍보 중심 행사라면,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맘카페인 ‘맘스홀릭베이비’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행사 기획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임신, 출산, 육아 경험을 가진 엄마들의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유명 브랜드와 함께 맘카페 내에서 실제로 인기 있는 브랜드, 입소문 난 브랜드 등의 신생 브랜드 발굴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페 내에 회원들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어 행사장 꿀팁부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분들과의 감성적인 대화, 해당 제품과 관련된 경험담 등 다양한 정보 교류가 가능합니다.
참여업체 관점에서의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기존의 베이비페어의 경험은 행사장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저희같은 커뮤니티 기반의 행사는 종료 후에도 온라인에서 지속적인 후기 공유와 추천이 있기 때문에 1회성 오프라인 행사에서 그치지 않고 체험단, 소문내기 등 카페 내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지속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 맘스홀릭베이비페어 사무국]


| 향후 계획
우선 가장 가까운 계획은 오는 6월 19일에서 22일까지 마곡 코엑스 에서 진행되는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마곡’ 준비입니다. 삼성 코엑스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마곡에서도 더 차별화된 베이비페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통해 더 많은 예비 부모님들과 육아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다양한 브랜드와 육아 정보를 연결할 수 있는 의미있고 신뢰받는 베이비페어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당자는 끝으로 “최근 새롭게 문을 연 코엑스 마곡에서 맘스홀릭베이비만의 차별화된 베이비페어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설렌다”며, 곧 있을 신규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새로운 도전을 앞둔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단순한 쇼핑을 넘어 더 많은 육아 정보 교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익한 전시 문화를 만들어가기를 바라본다.

지난 1월 9일 ‘맘스홀릭베이비’가 주관하는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렸다. 주관사인 ‘맘스홀릭베이비’는 임신, 출산, 육아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약 346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맘카페다.
요즘은 임신 준비 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맘카페 가입이라 할 정도로 엄마들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있고, 출산 전부터 육아 정보에 대해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는데, 그렇게 온라인으로만 정보를 얻던 초보 맘들에게는 베이비페어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가 단비같은 기회일 것이다. 온라인 커뮤니티부터 대규모 페어까지, ‘맘스홀릭베이비’가 가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영향력의 이유. 담당자에게 직접 들어보았다.

|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소개
주관사인 엠씨커뮤니케이션즈는 이전부터 ‘맘스클럽 산모교실’, ‘임산부 배려 캠페인’ 등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2022년부터는 코엑스에서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라는 이름으로 첫 행사를 개최하고, 이후에도 매 해 성장을 거듭하며 4회째를 맞은 현재는 코엑스 대표 베이비페어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갖는 의의
‘맘스홀릭베이비’ 같은 대형 맘카페에서 베이비페어를 진행하는 것은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위한 행사뿐 아니라,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맘스홀릭베이비는 출산, 육아에 관심이 많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커뮤니티의 영향력을 더 확장하여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유사한 여타 베이비페어들과의 차별점은?
기존의 베이비페어가 주최사 주도의 브랜드 홍보 중심 행사라면,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맘카페인 ‘맘스홀릭베이비’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행사 기획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임신, 출산, 육아 경험을 가진 엄마들의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유명 브랜드와 함께 맘카페 내에서 실제로 인기 있는 브랜드, 입소문 난 브랜드 등의 신생 브랜드 발굴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페 내에 회원들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어 행사장 꿀팁부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분들과의 감성적인 대화, 해당 제품과 관련된 경험담 등 다양한 정보 교류가 가능합니다.
참여업체 관점에서의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기존의 베이비페어의 경험은 행사장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저희같은 커뮤니티 기반의 행사는 종료 후에도 온라인에서 지속적인 후기 공유와 추천이 있기 때문에 1회성 오프라인 행사에서 그치지 않고 체험단, 소문내기 등 카페 내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지속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 맘스홀릭베이비페어 사무국]


| 향후 계획
우선 가장 가까운 계획은 오는 6월 19일에서 22일까지 마곡 코엑스 에서 진행되는 ‘2025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마곡’ 준비입니다. 삼성 코엑스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마곡에서도 더 차별화된 베이비페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통해 더 많은 예비 부모님들과 육아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다양한 브랜드와 육아 정보를 연결할 수 있는 의미있고 신뢰받는 베이비페어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당자는 끝으로 “최근 새롭게 문을 연 코엑스 마곡에서 맘스홀릭베이비만의 차별화된 베이비페어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설렌다”며, 곧 있을 신규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새로운 도전을 앞둔 ‘맘스홀릭베이비 페어’가, 단순한 쇼핑을 넘어 더 많은 육아 정보 교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익한 전시 문화를 만들어가기를 바라본다.
EXHIBITION ARTICLES
EXHIBITION ARTICLES

FASHION
BRAND : keek
커버써먼의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KEEK)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FASHION
BRAND : keek
커버써먼의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KEEK)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FASHION
BRAND : keek
커버써먼의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KEEK)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BEAUTY
BRAND : KIDDUMS
키덤스(KIDDUMS)는 피부가 예민한 세살배기 딸을 생각하며 만든 천연 유기농 제품입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BEAUTY
BRAND : KIDDUMS
키덤스(KIDDUMS)는 피부가 예민한 세살배기 딸을 생각하며 만든 천연 유기농 제품입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BEAUTY
BRAND : KIDDUMS
키덤스(KIDDUMS)는 피부가 예민한 세살배기 딸을 생각하며 만든 천연 유기농 제품입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8일

BEAUTY
BRAND : DEAR DOER
+Colorful Vegan Beauty+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7일

BEAUTY
BRAND : DEAR DOER
+Colorful Vegan Beauty+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7일

BEAUTY
BRAND : DEAR DOER
+Colorful Vegan Beauty+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7일

BEAUTY
BRAND : hetras.
헤트라스는 산지에서 찾은 식물과, 아름다워질 수 있는 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6일

BEAUTY
BRAND : hetras.
헤트라스는 산지에서 찾은 식물과, 아름다워질 수 있는 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6일

BEAUTY
BRAND : hetras.
헤트라스는 산지에서 찾은 식물과, 아름다워질 수 있는 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5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