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METABITION 2025 Spring
METABITION 2025 Spring


행사명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기간
2024년 12월 13일(금) - 15일(일)
장소
킨텍스 제 1전시장 3홀
주최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
주관
크리에이터링






에디터
LIM HYO MI
발행일
2025년 2월 24일
목록으로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가 주최한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GLOBAL INFLUENCER EXPO 2024)’가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총 40개국이 참가하여 압도적 규모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호평 받았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관련 기업체들이 모인 화합의 장이자 글로벌 마켓을 선도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의 눈부신 발전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되었다. 특히, 40개국 인플루언서들이 부스에 참가한 업체들의 제품을 테스트하고 현장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실시간으로 컨텐츠를 제작해 눈길을 끌었으며,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어워즈를 통해 글로벌 엑스포다운 화려함을 더했다.

아울러 글로벌 인플루언서 컨퍼런스에서는 지금까지 축적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트렌드를 짚어보며, K인플루언서 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음은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 협회장과의 질의응답이다.
|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라는 이름으로서 첫 행사인데, 개최 의의와 소감은?
대한인플루언서협회 설립으로부터 5년, 이번 엑스포의 개최를 위한 국회 세미나 및 크고 작은 사전 작업이 있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마켓의 패러다임이 전통적 작동 방식에서 SNS와 인플루언서를 앞세운 B2C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고 예측했죠. 그에 따라, 대한민국이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허브로 자리잡기 위해 전세계 최초로 인플루언서 엑스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기존에 협회에서 진행하던 어워즈, 모델 페스티벌 등과 어떻게 다른가.
이번 행사는 기존 페스티벌 위주의 인플루언서 행사와 비교하여 양적, 질적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했습니다. 우선 목표 37개국을 넘어선 40개국이 참가하여 세계 최대 규모 행사를 이뤄냈고요. 또 인플루언서 간의 교류와 함께 기업과 연계 할 수 있는 협업의 장을 제공해 드렸어요. 이를 통해 우리나라를 알리는 인플루언서의 역할과 우리나라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하는 인플루언서 허브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 인플루언서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분야라면 패션, 뷰티, 건강을 들 수 있는데, 이번 엑스포 참가 기업들은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다. 앞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진출 전망이 밝은 분야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최근 인플루언서들의 진출이 활발한 분야로는 글로벌 마켓과 연관되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게임 분야와 뷰티, 여행 관련 비즈니스를 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유사한 흐름을 통해 문화 카테고리 전반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진출이 가속화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현경 협회장]

마지막으로 김현경 협회장은 “이번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K인플루언서 산업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허브로서의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인플루언서 엑스포를 중심으로 하여 페스티벌 및 세미나, 교육 등 다각적 접근을 통해 인플루언서 산업을 발전시키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국경을 초월하는 영향력과 시대를 앞선 창의성을 바탕으로 문화 산업을 이끌고 있는 K인플루언서들, 그 허브로 성장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앞으로 K컬쳐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자리 매김하기를 바라본다.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가 주최한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GLOBAL INFLUENCER EXPO 2024)’가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총 40개국이 참가하여 압도적 규모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호평 받았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관련 기업체들이 모인 화합의 장이자 글로벌 마켓을 선도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의 눈부신 발전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되었다. 특히, 40개국 인플루언서들이 부스에 참가한 업체들의 제품을 테스트하고 현장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실시간으로 컨텐츠를 제작해 눈길을 끌었으며,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어워즈를 통해 글로벌 엑스포다운 화려함을 더했다.

아울러 글로벌 인플루언서 컨퍼런스에서는 지금까지 축적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트렌드를 짚어보며, K인플루언서 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음은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 협회장과의 질의응답이다.
|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라는 이름으로서 첫 행사인데, 개최 의의와 소감은?
대한인플루언서협회 설립으로부터 5년, 이번 엑스포의 개최를 위한 국회 세미나 및 크고 작은 사전 작업이 있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마켓의 패러다임이 전통적 작동 방식에서 SNS와 인플루언서를 앞세운 B2C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고 예측했죠. 그에 따라, 대한민국이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허브로 자리잡기 위해 전세계 최초로 인플루언서 엑스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기존에 협회에서 진행하던 어워즈, 모델 페스티벌 등과 어떻게 다른가.
이번 행사는 기존 페스티벌 위주의 인플루언서 행사와 비교하여 양적, 질적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했습니다. 우선 목표 37개국을 넘어선 40개국이 참가하여 세계 최대 규모 행사를 이뤄냈고요. 또 인플루언서 간의 교류와 함께 기업과 연계 할 수 있는 협업의 장을 제공해 드렸어요. 이를 통해 우리나라를 알리는 인플루언서의 역할과 우리나라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하는 인플루언서 허브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 인플루언서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분야라면 패션, 뷰티, 건강을 들 수 있는데, 이번 엑스포 참가 기업들은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다. 앞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진출 전망이 밝은 분야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최근 인플루언서들의 진출이 활발한 분야로는 글로벌 마켓과 연관되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게임 분야와 뷰티, 여행 관련 비즈니스를 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유사한 흐름을 통해 문화 카테고리 전반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진출이 가속화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현경 협회장]

마지막으로 김현경 협회장은 “이번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K인플루언서 산업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허브로서의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인플루언서 엑스포를 중심으로 하여 페스티벌 및 세미나, 교육 등 다각적 접근을 통해 인플루언서 산업을 발전시키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국경을 초월하는 영향력과 시대를 앞선 창의성을 바탕으로 문화 산업을 이끌고 있는 K인플루언서들, 그 허브로 성장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앞으로 K컬쳐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자리 매김하기를 바라본다.
EXHIBITION ARTICLES
EXHIBITION ARTICLES

BABY
메타비션, 2025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행사에서 ‘에어부스(AIR BOOTH)’와 ‘페이퍼부스(PAPER BOOTH)’ 서비스를 선보였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BABY
메타비션, 2025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행사에서 ‘에어부스(AIR BOOTH)’와 ‘페이퍼부스(PAPER BOOTH)’ 서비스를 선보였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BABY
메타비션, 2025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행사에서 ‘에어부스(AIR BOOTH)’와 ‘페이퍼부스(PAPER BOOTH)’ 서비스를 선보였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BEAUTY
BRAND : CAFUNÉ
손길이 닿는 모든 순간, 카푸네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BEAUTY
BRAND : CAFUNÉ
손길이 닿는 모든 순간, 카푸네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BEAUTY
BRAND : CAFUNÉ
손길이 닿는 모든 순간, 카푸네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F&B
BRAND : PRESS-SHOT
한국인 맞춤형 국민 비타민, 올인원 토탈 영양 앰플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F&B
BRAND : PRESS-SHOT
한국인 맞춤형 국민 비타민, 올인원 토탈 영양 앰플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F&B
BRAND : PRESS-SHOT
한국인 맞춤형 국민 비타민, 올인원 토탈 영양 앰플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4일

BEAUTY
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ジャパン 東京(第27回)
世界三大都市のひとつであり、日本の文化産業の中心地として知られる東京で開催された「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ジャパン 東京(Beautyworld Japan Tokyo)」が、4月28日から30日までの3日間、盛況のうちに幕を閉じた。主催はメッセフランクフルト ジャパン株式会社(Messe Frankfurt Japan Ltd)であり、今年2月に開催された福岡と今回の東京をはじめ、7月に名古屋や10月に大阪と4都市で展開している。また、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ブランドとしてドバイ、台湾、ウズベキスタンなど世界各地で開催されている大規模なビューティ見本市だ。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2일

BEAUTY
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ジャパン 東京(第27回)
世界三大都市のひとつであり、日本の文化産業の中心地として知られる東京で開催された「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ジャパン 東京(Beautyworld Japan Tokyo)」が、4月28日から30日までの3日間、盛況のうちに幕を閉じた。主催はメッセフランクフルト ジャパン株式会社(Messe Frankfurt Japan Ltd)であり、今年2月に開催された福岡と今回の東京をはじめ、7月に名古屋や10月に大阪と4都市で展開している。また、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ブランドとしてドバイ、台湾、ウズベキスタンなど世界各地で開催されている大規模なビューティ見本市だ。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2일

BEAUTY
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ジャパン 東京(第27回)
世界三大都市のひとつであり、日本の文化産業の中心地として知られる東京で開催された「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ジャパン 東京(Beautyworld Japan Tokyo)」が、4月28日から30日までの3日間、盛況のうちに幕を閉じた。主催はメッセフランクフルト ジャパン株式会社(Messe Frankfurt Japan Ltd)であり、今年2月に開催された福岡と今回の東京をはじめ、7月に名古屋や10月に大阪と4都市で展開している。また、ビューティーワールド ブランドとしてドバイ、台湾、ウズベキスタンなど世界各地で開催されている大規模なビューティ見本市だ。
EDITIOR
LIM HYO MI
2025년 6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