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METABITION 2025 Spring
METABITION 2025 Spring


행사명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기간
2024년 12월 13일(금) - 15일(일)
장소
킨텍스 제 1전시장 3홀
주최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
주관
크리에이터링






에디터
LIM HYO MI
발행일
2025년 2월 24일
목록으로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가 주최한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GLOBAL INFLUENCER EXPO 2024)’가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총 40개국이 참가하여 압도적 규모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호평 받았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관련 기업체들이 모인 화합의 장이자 글로벌 마켓을 선도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의 눈부신 발전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되었다. 특히, 40개국 인플루언서들이 부스에 참가한 업체들의 제품을 테스트하고 현장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실시간으로 컨텐츠를 제작해 눈길을 끌었으며,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어워즈를 통해 글로벌 엑스포다운 화려함을 더했다.

아울러 글로벌 인플루언서 컨퍼런스에서는 지금까지 축적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트렌드를 짚어보며, K인플루언서 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음은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 협회장과의 질의응답이다.
|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라는 이름으로서 첫 행사인데, 개최 의의와 소감은?
대한인플루언서협회 설립으로부터 5년, 이번 엑스포의 개최를 위한 국회 세미나 및 크고 작은 사전 작업이 있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마켓의 패러다임이 전통적 작동 방식에서 SNS와 인플루언서를 앞세운 B2C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고 예측했죠. 그에 따라, 대한민국이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허브로 자리잡기 위해 전세계 최초로 인플루언서 엑스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기존에 협회에서 진행하던 어워즈, 모델 페스티벌 등과 어떻게 다른가.
이번 행사는 기존 페스티벌 위주의 인플루언서 행사와 비교하여 양적, 질적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했습니다. 우선 목표 37개국을 넘어선 40개국이 참가하여 세계 최대 규모 행사를 이뤄냈고요. 또 인플루언서 간의 교류와 함께 기업과 연계 할 수 있는 협업의 장을 제공해 드렸어요. 이를 통해 우리나라를 알리는 인플루언서의 역할과 우리나라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하는 인플루언서 허브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 인플루언서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분야라면 패션, 뷰티, 건강을 들 수 있는데, 이번 엑스포 참가 기업들은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다. 앞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진출 전망이 밝은 분야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최근 인플루언서들의 진출이 활발한 분야로는 글로벌 마켓과 연관되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게임 분야와 뷰티, 여행 관련 비즈니스를 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유사한 흐름을 통해 문화 카테고리 전반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진출이 가속화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현경 협회장]

마지막으로 김현경 협회장은 “이번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K인플루언서 산업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허브로서의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인플루언서 엑스포를 중심으로 하여 페스티벌 및 세미나, 교육 등 다각적 접근을 통해 인플루언서 산업을 발전시키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국경을 초월하는 영향력과 시대를 앞선 창의성을 바탕으로 문화 산업을 이끌고 있는 K인플루언서들, 그 허브로 성장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앞으로 K컬쳐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자리 매김하기를 바라본다.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가 주최한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GLOBAL INFLUENCER EXPO 2024)’가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총 40개국이 참가하여 압도적 규모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호평 받았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관련 기업체들이 모인 화합의 장이자 글로벌 마켓을 선도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의 눈부신 발전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되었다. 특히, 40개국 인플루언서들이 부스에 참가한 업체들의 제품을 테스트하고 현장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실시간으로 컨텐츠를 제작해 눈길을 끌었으며,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어워즈를 통해 글로벌 엑스포다운 화려함을 더했다.

아울러 글로벌 인플루언서 컨퍼런스에서는 지금까지 축적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트렌드를 짚어보며, K인플루언서 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음은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 협회장과의 질의응답이다.
|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라는 이름으로서 첫 행사인데, 개최 의의와 소감은?
대한인플루언서협회 설립으로부터 5년, 이번 엑스포의 개최를 위한 국회 세미나 및 크고 작은 사전 작업이 있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마켓의 패러다임이 전통적 작동 방식에서 SNS와 인플루언서를 앞세운 B2C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고 예측했죠. 그에 따라, 대한민국이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허브로 자리잡기 위해 전세계 최초로 인플루언서 엑스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기존에 협회에서 진행하던 어워즈, 모델 페스티벌 등과 어떻게 다른가.
이번 행사는 기존 페스티벌 위주의 인플루언서 행사와 비교하여 양적, 질적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했습니다. 우선 목표 37개국을 넘어선 40개국이 참가하여 세계 최대 규모 행사를 이뤄냈고요. 또 인플루언서 간의 교류와 함께 기업과 연계 할 수 있는 협업의 장을 제공해 드렸어요. 이를 통해 우리나라를 알리는 인플루언서의 역할과 우리나라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하는 인플루언서 허브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 인플루언서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분야라면 패션, 뷰티, 건강을 들 수 있는데, 이번 엑스포 참가 기업들은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다. 앞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진출 전망이 밝은 분야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최근 인플루언서들의 진출이 활발한 분야로는 글로벌 마켓과 연관되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게임 분야와 뷰티, 여행 관련 비즈니스를 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유사한 흐름을 통해 문화 카테고리 전반으로 인플루언서들의 진출이 가속화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현경 협회장]

마지막으로 김현경 협회장은 “이번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K인플루언서 산업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허브로서의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인플루언서 엑스포를 중심으로 하여 페스티벌 및 세미나, 교육 등 다각적 접근을 통해 인플루언서 산업을 발전시키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국경을 초월하는 영향력과 시대를 앞선 창의성을 바탕으로 문화 산업을 이끌고 있는 K인플루언서들, 그 허브로 성장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앞으로 K컬쳐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자리 매김하기를 바라본다.
EXHIBITION ARTICLES
EXHIBITION ARTICLES

F&B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 문화 축제,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
2025년 3월 7일(금)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시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가 총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9일(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좋은 한국 술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려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7일

F&B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 문화 축제,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
2025년 3월 7일(금)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시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가 총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9일(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좋은 한국 술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려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7일

F&B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 문화 축제,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
2025년 3월 7일(금)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시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가 총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9일(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좋은 한국 술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려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7일

PET
2025 케이펫페어 세텍
동물과 같이 지내는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펫테크’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두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반려동물보험 시장도 연 평균 13% 성장했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베이비 페어’만큼이나 관심이 높아진 게 바로 ‘펫 페어’다. 일부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스마트한 집사생활을 위한 온갖 ‘육아템’들이 한자리에 모인 ‘반려동물 박람회’는 반려인들의 각광을 받으며 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4일 SETEC에서 열린 국내 펫 페어의 대표격인 ‘케이펫페어’에서 담당자에게 관련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2일

PET
2025 케이펫페어 세텍
동물과 같이 지내는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펫테크’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두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반려동물보험 시장도 연 평균 13% 성장했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베이비 페어’만큼이나 관심이 높아진 게 바로 ‘펫 페어’다. 일부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스마트한 집사생활을 위한 온갖 ‘육아템’들이 한자리에 모인 ‘반려동물 박람회’는 반려인들의 각광을 받으며 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4일 SETEC에서 열린 국내 펫 페어의 대표격인 ‘케이펫페어’에서 담당자에게 관련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2일

PET
2025 케이펫페어 세텍
동물과 같이 지내는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펫테크’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두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반려동물보험 시장도 연 평균 13% 성장했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베이비 페어’만큼이나 관심이 높아진 게 바로 ‘펫 페어’다. 일부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스마트한 집사생활을 위한 온갖 ‘육아템’들이 한자리에 모인 ‘반려동물 박람회’는 반려인들의 각광을 받으며 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4일 SETEC에서 열린 국내 펫 페어의 대표격인 ‘케이펫페어’에서 담당자에게 관련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2일

BABY
메타비션, ‘제 1회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 참가 성료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은, 부모가 되는 탄생의 기쁨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온전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양육/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1일

BABY
메타비션, ‘제 1회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 참가 성료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은, 부모가 되는 탄생의 기쁨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온전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양육/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1일

BABY
메타비션, ‘제 1회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 참가 성료
전시박람회 통합 서비스 기업 ‘메타비션’이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마이비 마곡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은, 부모가 되는 탄생의 기쁨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온전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양육/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4월 1일

F&B
혁신 기술로 친환경 커피 산업을 이끌다, PTG 컴퍼니 박태권 대표 인터뷰
피티지 컴퍼니는 커피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회사입니다. '피티지 커피 팩토리' 를 주축으로 하여 원두&액상커피 대량생산 및 납품을 통한 B2B, 0EM 사업을 경영 및 확장하고, 피티지 컴퍼니의 자회사인 카페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며 현사의 R & D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기업형에서 가정형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커피 머신을 개발·생산 및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3월 26일

F&B
혁신 기술로 친환경 커피 산업을 이끌다, PTG 컴퍼니 박태권 대표 인터뷰
피티지 컴퍼니는 커피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회사입니다. '피티지 커피 팩토리' 를 주축으로 하여 원두&액상커피 대량생산 및 납품을 통한 B2B, 0EM 사업을 경영 및 확장하고, 피티지 컴퍼니의 자회사인 카페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며 현사의 R & D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기업형에서 가정형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커피 머신을 개발·생산 및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3월 26일

F&B
혁신 기술로 친환경 커피 산업을 이끌다, PTG 컴퍼니 박태권 대표 인터뷰
피티지 컴퍼니는 커피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회사입니다. '피티지 커피 팩토리' 를 주축으로 하여 원두&액상커피 대량생산 및 납품을 통한 B2B, 0EM 사업을 경영 및 확장하고, 피티지 컴퍼니의 자회사인 카페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며 현사의 R & D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기업형에서 가정형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커피 머신을 개발·생산 및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DITIOR
LIM HYO MI
2025년 3월 26일